유용한정보/일상

엑셀 행열 바꾸기 복붙으로 쉽게해요

sls123 2016. 5. 25. 12:50

엑셀 행열 바꾸기 복붙으로 쉽게해요



엑셀로 표 만들고 꾸미다보면 행열, 그러니까 표의 가로세로를 바꿔야할 때가 있습니다.

실컷 다 만들어 놨는데 새로 만들자니 답답하죠.

게다가 표가 양이 많으면 정말 다시하긴 답이 없습니다.

이럴때 필요한게 엑셀 행열 바꾸기 기능!

생각보다 무지 간단한건데 이걸 몰라서 그동안 표 새로만드는 고생을 했다니

알고나면 사실 허무합니다 ㅋㅋㅠㅠ

그럼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이렇게 표가 있는데, 행과 열을 바꾸고 싶을때




2. 표 부분을 모두 선택해주시구요.

오른쪽 마우스 눌리고 복사를 해주세요.

ctrl +v 단축키로 해주셔도 됩니다.




3. 복사를 해둔 뒤에, 복사할 곳을 선택하여

그곳에 커서를 올려두시구요.




4. 바로 붙여넣지 마시고

위쪽 카테고리에 붙여넣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선택하여 붙여넣기 라고 나오는데요.

이걸 선택해주세요.




5. 그러면 붙여넣기 창이 뜹니다.

여기서 맨 아래 오른쪽에 있는 

행/열 바꿈 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6. 그럼 행열이 바뀌어서 바로 붙여넣기가 되죠.

엑셀 행열 바꾸기 쉽죠잉? ㅋㅋ이렇게만 해주면 끝입니다!


엑셀에 몰라서 그렇지 찾아보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꽤 많더라구요. 

행열 바꾸기도 몰랐으면 그냥 일일이 했을텐데 알고보니 진짜 쉽게 되는거였죠.

그럼 다음에 엑셀 소소한 기능 또 알아보도록 해요!